본문 바로가기

산을 닮은 집 '이용 TIP'

'산을 닮은 집'을 좀 더 편하게 이용하시려면 필요한 게 몇가지 있습니다. (수건칫솔은 기본)

 

 

1. 휴대용 조명, 헤드 렌턴 - 조명이 요소요소에 잘 갖추어진 펜션이라면 개인 조명이 그다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산장에 가까운 '산을 닮은 집'은 조명이 그다지 휘황찬란하지 않습니다. 도시와 달리 산중의 밤은 어두워야 별도 보고, 달의 기운도 받을 수 있죠. 그래서 개인용 휴대 조명기구가 요긴할 때가 있습니다. 요새는 스마트폰으로도 조명을 밝히긴 하지만 '헤드 렌턴'이 있으면 두 손이 자유로울 수 있어서 편합니다. 자정이 넘으면 중앙 조명을 끄기 때문에 야간 이동을 할 때 필요합니다..

 

 

 

2. 물신 or 스포츠 샌들, 슬리퍼 - 한 겨울을 빼고는 덕산기 계곡에는 물이 흐릅니다. 계곡 트레킹을 하며 개울을 건너기 위해서는 방수가 잘 되는 등산화 또는 장화나 물신이 편하지요. 그리고  방에 들락날락 하기 위해서는 슬리퍼를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물신이 슬리퍼의 기능까지 하면 금상첨화겠네요..화장실 슬리퍼 꺼내 신고 다니시면 아니되옵니다...

 

 

 

3. 키친타월 or 주유소 휴지, 물티슈 - 취사장에는 행주가 있습니다만, 식당이 아닌지라 식사하시는 테이블에 따로 티슈가 있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고기를 구워먹고 나면 식기에 기름기가 많이 묻겠죠. 이때 필요한 게 '주유소 휴지'랍니다. 키친타월이면 더 좋겠지만 '산을 닮은 집' 차량으로 옮겨 타실 때 손님의 차에 쌓여 있는 주유소 휴지를 챙겨 오시면 유용하겠죠. 될 수 있으면 일회용 식기를 쓰시지 말고 최소한의 휴지로 기름기를 제거한 후 설거지를 해 주세요. 화장실 휴지를 가지고 나와서 쓰지는 말아주세요.. 

 

 

 

4. 릴대여 - '산을 닮은 집'에서는 손님 2~3인은 1만원, 4~6인은 2만원, 7인 이상은 3만원 받고

망이 얹어진 그릴에 '킹스포드 차콜'로 불을 피워드립니다. 

숯과 망을 따로 준비하실 필요는 없지요.


돼지고기의 경우는 목살로 준비하시고,

소고기나 닭고기, 해산물 등 양념이 되어있지 않은 것이 그릴에 적당합니다.

소세지 등도 함께 구우면 좋지요.

감자나 고구마를 남은 열로 구워 먹는 맛도 별미랍니다. 이때는 쿠킹호일이 필요합니다.

 

삼겹살을 직화로 구울 경우 대부분 타기 때문에

'부탄가스'와 '휴대용 가스레인지'를 가져오셔서 기름받이가 있는 저희 집 판에 구워야 합니다.

 

 

 

5. 취사장 - 산을 닮은 집 양쪽 끝에는 '실내 취사장'과 '데크 취사장'이 있어서 음식 해 드시는 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새방은 실내 취사장을, 사슴방은 데크 취사장을 쓰시면 됩니다.

 

냉장고는 소음 때문에 방에 들이지 않고 취사장 양쪽에 약 250리터 급을 두었습니다.

 

취사장에는 전기밥솥,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각종 취사도구와 수저, 그릇, 냄비, 주전자 등이 있습니다. 설거지를 꼼꼼히 해 주셔야 합니다. 밥솥 속뚜껑, 집게 톱니, 싱크대의 배수구망까지..전자레인지나 냉장고에 음식물이 묻게되면 그때그때 닦아주시고요. 함께 사용할 때도 그렇지만 혼자 사용할 때에도 깨끗하게 정리해 주시면 보다 위생적이겠죠.

 

 

 

6. 쓰레기 분리수거 - 오지산골에는 쓰레기 차가 들어오지 못합니다. 주민들이 마을 입구에 재활용품은 가져다 놓아야 합니다. 그래서 손님 중에는 쓰레기를 되가져 가겠다고 하시는 고마운 분들이 계십니다. 

 

그렇게까지 못하실 경우에는 저희가 준비한 박스에 분리만 잘 해주시면 됩니다. 캔, 병, 플라스틱, 비닐 등을 부피를 최소화해서 각각 넣어주세요.

 

종이와 나무류는 또 다른 박스에 모아주시면 태우면 됩니다. 기저귀를 화장실 휴지통에 버리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소각되지 않기 때문에 되가져가셔야 합니다.

 

음식물쓰레기는 취사장에 놓여있는 뚜껑 덮힌 통에 넣어주세요. 닭들에게 일용할 양식이 된답니다.